온라인 판매자가 되기 위해선
사업자 등록을 완료 후,
반드시 해야할 것이 통신판매업 신고이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바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이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 받기 가장 쉬운 방법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는 것이다.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
https://sell.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먼저 위 링크를 접속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2. 판매자 가입하기
판매자 가입하기를 눌러 판매자 유형을 선택해준다.
'개인'으로 가입하면 사업자등록증이 필요 없지만
결국엔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게 되어 있어서
웬만하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고 '사업자' 유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업자 유형으로 가입하기 위해선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사업자/법인 명의 통장 사본 1부가 있으면 된다.
본인이 사업자 대표이고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면 (휴대폰 인증 등)
인감증명서는 따로 필요 없다
3. 사업자 인증 및 정보 입력
그 이후에는 특별히 어려운 거 없이
요청하는 정보 모두 입력하고 서류를 업로드하면
가입신청이 완료된다.
4.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방법
이렇게 스마트 스토어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내 프로필 아래 쭉 스크롤 해보면
판매자 정보 탭이 있다. 그 탭 아래 또 판매자 정보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이렇게 우측 상단에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눌러서 확인증을 다운 받으면 된다.
이때 아마 PDF로 저장이 될 텐데,
추후 통신 판매업 신고할땐 JPG로 업로드 해야하기 때문에
PDF를 캡처해 JPG 버전도 꼭 준비해두자!
다음에는 통신판매업 신고에 대해 작성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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